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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 뉴스룸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최대 1억 원의 사망보험금을 더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보세요” KB라이프, 보험금 청구 디지털 서비스 확대

2025.01.10

■ 사망∙재해를 포함한 모든 담보에 대한 보험금 청구 디지털 서비스 확대 시행
■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사망보험금 청구 한도 업계 최고 수준인 1억 원으로 상향
■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시장 경쟁력을 높일 것”


KB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철)는 보험금 청구 담보 범위와 청구금액 한도 증액으로 보험금 청구 디지털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기존에 입원∙수술∙통원 등 일부 담보에 한정되었던 보험금 청구 디지털 서비스가 사망∙재해를 포함한 모든 담보로 적용 범위를 넓혔다. 특히,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사망 보장의 보험금 청구 한도를 업계 최고 수준인 1억 원으로 크게 상향했다. 

또한, 사망∙재해 보험금 청구 시 서류준비가 부족한 경우 고객이 비대면으로 직접 보완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보험금 지급 처리 시간을 단축시켰다. 앞으로는 보험금 지급 소요기간을 기존 평균 0.5일에서 2027년까지 0.3일로 줄여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KB라이프는 AI 기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도입해 원스탑(One-Stop) 보험금 지급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편의를 더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KB라이프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 손쉽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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